장항고등학교(교장 최동우)는 지난 1일 저녁 6시 30부터 장항고 다목적 강당에서 ‘2021학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충남교육청이 주최하고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과 장항고등학교가 주관해 이승복(쌘뽈여고 교사) 강사 및 추성식(충남교육청 교육연구사)의 진행으로 학생과 학부모와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022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전략을 위한 설명회는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진로진학에 관한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진로선택과 성장을 돕는 정보 제공을 통해 수시모집 지원 전략 등 대입 전반에 관한 사항을 함께 고민하며 토론하는 자리가 됐다.
질문과 답변을 통한 지역과 학교실정에 맞는 맞춤형 진로진학 소통의 장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대입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입시전략에 대해 단순히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소통하며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다. ”고 말했다.
조영호 학생(3학년)은 “이런 기회가 주어줘서 정말 감사하다. 대입 전형을 이해하고 이를 발판삼아 진로에 맞는 대학을 선택하겠다.”고 말했다.
최동우 교장은 “이번 대입 지원전략 설명회가 단순히 정보안내 수준을 넘어 소통하는 시간이 되어 뿌듯하다. 앞으로 진로에 대해 정보가 부족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 또한 본관 신축과 우수학생 유치로 지역의 으뜸가는 학교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천=박성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