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차세대 창조 농업인 육성 '농촌체험학습 이동교실' 운영
부여군, 차세대 창조 농업인 육성 '농촌체험학습 이동교실' 운영
  • 이찰우
  • 승인 2018.11.03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초까지 학생 639명 대상 총 16회 관내 농촌체험마을 찾아
세도면 중원농장 체험프로그램 진행 장면. ⓒ부여군
세도면 중원농장 체험프로그램 진행 장면. ⓒ부여군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농업과 농촌의 다원적 기능과 가치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농촌체험학습 이동교실을 관내 9개 초.중학교 학생 639명을 대상으로 총 16회 운영한다.

2018 진로체험학습 차세대 창조농업인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농촌체험학습 이동교실은 연말까지 관내 체험마을 및 농가 현장에서 체험프로그램 일정에 맞춰 진행한다.

앞서 지난 달 2일 중원농장(밀크아트) 농장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글램핑판에서 낚시체험, 허브이용 음식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앞으로 부여땅 자연미술학교, 백마강마을, 송죽체험마을, 구레울체험마을, 부여기와마을 등 부여 관내에 있는 농촌체험마을을 찾아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

청소년들에게는 농업.농촌 진로체험으로 친농업 마인드 제고와 농심을 함양하고, 체험마을과 농가에는 프로그램 다양화 확보와 이를 통한 새로운 소득원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도면 중원농장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백제중학교의 한 학생은 “농장 둘러보기와 직접 치즈를 만들어보고, 치즈를 이용한 피자 만들기 체험이 즐거웠고 농장에서 머무는 동안 낙농업과 관련된 농업 직업군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농촌체험마을과 농가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체험 매뉴얼 및 시나리오 작성기법 등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고, 체험객 모두가 농업을 이해하고 감동하는 농업·농촌 진로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여=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