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언론 뉴스스토리의 창간 9주년을 6만여 군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뉴스스토리는 지난 9년간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개선이 필요한 군정에 대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등 올곧은 비판과 지역 발전을 위한 건설적 제언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군민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올바른 여론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서천군의 대표 언론사입니다.
그동안 지방화 시대를 선도하는 언론사의 책임을 다하여 지역 주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온 점에 대해 진심 어린 감사와 격려를 보냅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람들의 생활상만큼이나 전국의 많은 지방자치단체도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계속되면서 인구는 감소하고 부양 인구는 늘어나며, 경기는 둔화해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어 지자체마다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시도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민선 6기에 이어 7기를 시작하며 군민들의 가장 큰 염원인 서천의 발전과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군민들을 섬기고, 군민들과 함께 고민하며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을 만들어 가는데 온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풍요와 기회의 서천 공동체를 만들어나가기 위해서는 군민과 함께하는 언론사인 뉴스스토리에서 앞으로도 군민의 정서와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주시고, 지역 주민에 대한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어두운 곳에는 희망의 불빛을, 밝게 빛나는 곳은 더욱 빛나도록 화려한 빛을 비춰주시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서천군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지향점을 제시해 서천 발전과 주민 화합을 이끄는 선도자 역할을 펼쳐 나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꺾이지 않고 휘지 않는 펜으로 정론직필, 민의대변, 공정보도라는 언론의 길을 굳건히 지켜나가기를 바라며, 다시 한번 뉴스스토리의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