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의 김치’가 상영된다.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대상(주) '종가'와 의기투합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의 아이콘 '김치' 영상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30초짜리 영상은 미국 내 최대 관광지인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이글 빌딩의 초대형 전광판을 통해 향후 4주간 총 6720회를 상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상은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라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서경덕 교수는 "세계인들에게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서 교수와 대상 '종가'는 지난해 뉴욕타임스 전 세계판에 김치 지면 광고를 게재했고, 김치에 관련한 역사편, 문화편, 글로벌편 등 각 분야별 셀럽과 함께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세계인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과기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 글로벌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서경덕 교수는 최근 구글의 잘못된 김치 번역에 항의하는 등 김치를 세계인들에게 올바로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찰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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