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토리=보령)박성례 기자=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은 민원실 방문 및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1시간 빠른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통해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및 신청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민원 창구 이용이 많이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다.
‘1시간 빠른 민원실 운영’은 기존 오전 9시부터 시작한 민원업무를 오전 8시로 앞당겨 직장인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처리 업무는 나이스를 통한 일부 제증명 발급과 진정·고충 민원 접수 등이다.
또한, 보령교육지원청 민원실은 △스캔 △팩스 △휴대폰 충전 △긴급전화 △PC이용 △출력 등 언제나 가까운 곳에서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민원실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조삼연 행정지원과장은 “민원실이 단순히 업무를 보는 딱딱한 곳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친숙하고 정감있는 민원실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기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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