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제138회 비바보령 아카데미 특강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보령시는 오는 10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를 초청해‘마음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주제로 올해 마지막 비바보령 아카데미 특강을 운영한다.김정운 강사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베를린 자유대학교 심리학 석․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여가경영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또 일본 나라현립대 객원교수를 역임했고, 현재는 여러 가지 문제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인생을 즐겁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스스로 느끼는 행복한 삶’▲상대방의 입장에서 세상을 보는 것, 집단의사소통기법 등 사는 것이 행복해지기 위한 여섯 가지 노하우 ▲내 삶이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것인지를 행복한 마음으로 고민해 보자 등 세 가지의 주제로‘행복의 조건’을 특유의 재치와 말솜씨로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 행복이라는 본질적 질문으로 자신의 행복과 우리의 인생을 심리학적으로 재밌게 풀어내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비바보령 아카데미는 김정운 강사의 강의를 마지막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 한다”며, “국내 최초로‘휴테크’란 개념을 제안해 잘 놀아야 성공한다며 행복의 조건을 심리학적으로 풀어내는 명 강의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비바보령 아카데미는 세계화, 지식정보화, 지방화 시대의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보령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문화적 갈증의 해소와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난 2006년 9월부터 현재까지 138회에 이르고 있으며, 내년 강의는 3월에 재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