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학교급식용 지역 농산물 공동구매 동참
국립생태원, 학교급식용 지역 농산물 공동구매 동참
  • 박성례
  • 승인 2020.03.27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 장면. ⓒ국립생태원
‘지역 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 장면.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개학이 수차례 연기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학교급식용 ‘지역 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에 동참한다.

이번 행사는 서천군이 학교 급식에 납품하는 친환경 농산물의 판매부진 및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농산물 꾸러미는 양파와 감자 각 1kg, 시금치 200g, 상추 200g, 깻잎 40g, 달래 70g 등 6종으로, 금액은 시중가보다 저렴한 1만원에 판매되며, 이 외에도 친환경 딸기, 유정란 등을 판매한다.

‘공동구매 행사’는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이 첫 번째로 구매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고, 총 67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130만원의 농산물을 구매했다.

이번 행사는 24일부터 매주 2회에 걸쳐 구매를 희망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며, 학교 개학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행사이외에도 3월초 농협 서천군지부와 협력해 서천사랑상품권 구매행사를 진행하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농가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농가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