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경찰서, 전화사기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 부착식 가져
보령경찰서, 전화사기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 부착식 가져
  • 이찰우
  • 승인 2020.08.06 2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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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사기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 부착식 장면. ⓒ보령경찰
전화사기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 부착식 장면. ⓒ보령경찰

보령경찰서(서장 김정훈)는 전화금융사기를 2차례 예방한 NH농협은행 대천지점에 지난 5일 ‘전화사기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 부착식 행사를 개최하고 피해를 예방한 금융기관 직원에게 경찰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우수금융기관 인증패 부착식에는 김정훈 서장과 NH농협은행 배덕재 지부장 등 관련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최근 전화금융사기 수법 및 예방사례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함께 인증패를 부착했다.

표창을 받은 농협은행 대천지점 오윤정 계장은 지난해 11월 28일 2,600만원을 인출 하려는 A고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또, 지난 7월 29일에도 B고객이 대출금 상환을 해야한다며 1,700만원을 인출하는 과정에서 수상함을 느끼고 고객을 설득해 경찰에 신고하는 등 결정적 역할로 인출책 검거와 금융피해를 예방하는데 기여했다.

김정훈 서장은 이날 인증패 제막식에서 “이번 사건을 예방할 수 있었던 것은 평소 금융기관 직원들이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주셨기 때문이다.”면서 “보이스피싱 범죄의 수법이 갈수록 다양하고 지능화되고 있어 은행 직원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관심도 필요하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신고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보령=이찰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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