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신고센터’란 민원인이 소방민원업무 처리 과정에서 소방공무원으로부터 부당하거나 불친절을 느낀 경우나 금품.향응을 요구받는 등 부패 사항을 서천소방서 홈페이지(http://seocheon.cn119.go.kr/) 내‘클린신고센터’를 통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신고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소방서 관계자는‘클린신고센터’가 운영됨에 따라 민원인의 민원제기가 수월해지고 민원담당자들의 청렴 의지가 강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소방서는 청렴한 소방상을 정립하기 위해 ▲금품 반려제 ▲스피드 119처리시스템 ▲민원업무 청렴도 상시 모니터링 ▲외부강사 초청 청렴 교육 등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류봉희 서장은“부정.부패 척결과 고품격 청렴 행정으로 신뢰받는 소방조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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