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지난 4일 보령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회 회장단을 대상으로 보령 학생연합회 원탁회의를 실시했다.
학생회 회장단은 ‘민주적 의사결정을 위한 의견수렴 방법’을 주제로 주산산업고등학교 조명숙 교감의 강의를 듣고, 학교폭력예방 1교 1브랜드 예방 활동 나눔, 학생생태시민위원회 및 함께 그린(Green) 기자단을 조직했다.
또한, 보령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견학해 CCTV 통합관제센터 소개 및 운영 현황, 안심귀가 앱 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비상벨 체험을 경험했다.
보령 학생연합회 회장 웅천고등학교 김건희 학생은 “민주적 의사결정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방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학교폭력예방 1교 1브랜드 나눔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보령시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보령 학생연합회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교폭력예방활동 그리고 생태시민위원회 활동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보령 학생연합회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