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농촌관광주관 할인혜택 '듬뿍'
충남 농촌관광주관 할인혜택 '듬뿍'
  • 이찰우
  • 승인 2016.04.28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프스마을.백석올미마을 코스 등 2곳 농촌관광 10선 선정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 18곳선 이용료 20% 할인혜택 제공

(뉴스스토리=충남)이찰우 기자=충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가족여행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도내 청양군 알프스마을 코스와 당진시 백석올미마을 코스 2곳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여행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은 농촌 주변의 관광자원을 둘러보며 오감충족을 통해 가족들의 행복과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코스로 지자체 및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번 선정된 도내 농촌관광코스는 ▲청양 알프스마을-천장호 출렁다리-칠갑산천문대 코스와 ▲당진 백석올미마을-솔뫼성지-아미 미술관-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삽교호 함상공원-왜목마을 코스 등 2곳이다.

청양 알프스마을-천장호 출렁다리-칠갑산천문대 코스는 다양한 이색·레저체험이 가능하고, 특히 밤하늘의 천체 체험까지 할 수 있는 환상적인 가족여행 코스다.

당진 백석올미마을-솔뫼성지-아미 미술관-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삽교호 함상공원-왜목마을 코스에서는 일몰과 일출,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한꺼번에 오감만족 체험 코스다.

도는 해당 코스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도내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농촌관광주간에 농촌체험휴양마을 방문객에게 이용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할인혜택이 제공되는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은 계룡산상신마을, 소랭이마을, 예하지마을(이상 공주) 쌈지돈마을, 토정마을, 은행마을(보령), 내이랑마을, 꾀꼴성마을(아산) 등이다.

또 덕바위체험마을, 딸기마을, 사월1리마을, 삼태미마을, 포전마을(논산), 닥실마을, 바리실마을(금산), 팜카밀레허브관광농원, 갈두천, 길우지마을(태안) 등 총 18곳이다.

농촌관광주간 내에 해당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방문하는 체험 관광객에게는 체험상품, 숙박, 농특산물 중 소비자가 원하는 1개 부문에 대해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도 관계자는 “가족여행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선정된 코스 외에도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혜택이 제공된다”라며 “싱그러운 5월을 가족이 함께 행복과 위안을 얻을 수 있는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