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읍사무소 방문 민원인 305명 대상 총 11개 항목 설문결과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 서천읍(읍장 구남신)은 2017년 상반기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를 11개 항목에 걸쳐 실시한 결과 평균 91%이상 ‘만족한다’는 답을 얻었다고 19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서천읍사무소를 방문한 민원인 30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읍.사무소 민원실에서 직접 설문으로 이뤄졌으며 직원친절, 민원처리절차, 편의시설이용, 개선해야할 사항 등 총 11개 항목을 조사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청결상태(92%), 편의시설이용(91%), 민원창구이용(94%), 담당직원 응대(95%), 설명(96(%), 민원처리절차(92%), 민원처리과정(95%) 등 대체로 만족한다는 평가가 내려졌다.
개선되어야할 사항으로는 ‘읍사무소 환경’이라고 응답한 민원인이 50%나 됐다. 청사 건물이 오래되고(현청사 1977년 준공, 40년 경과) 공간이 협소한 원인으로 지목됐다.
이밖에 주차공간협소, 화장실불편, 편의시설부족, 실내공기가 탁함 등 대체로 환경적인 요인이 많았으며 특이점으로는 수화통역사 배치가 필요하다는 민원인이 있어 미래 복지행정의 방향을 예견할 수 있었다.
구남신 서천읍장은 “처음 실시한 이번 주민만족도 조사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고 전 직원이 합심, 더욱더 노력하여 하반기에 다시 한 번 실시하여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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