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지역개발 '가속도'
보령시,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지역개발 '가속도'
  • 이찰우
  • 승인 2017.08.13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말 기준 36개 사업...국.도비 240억 등 360억 확보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보령시가 잇따른 정부 및 충청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 개발의 가속도가 붙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각종 공모사업의 선제.전략 대응으로 7월말까지 36개 사업의 국.도비 240억 원 등 모두 360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것.

주요 선정 사업으로는 문화예술 40억 원 ▲명천지구 공공실버주택사업 176억 원 ▲도시 재생 44억 원 ▲농산어촌개발 18억 원 ▲의료.보건 4억 원 ▲농정 분야 62억 원 등이다.

특히,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개 사업, 152억 원이 늘어났고, 현재 대단위로 추진 중인 13개 사업, 2345억 원의 사업이 각 부처 및 기재부 심의 중에 있어, 올해 남은 4개월 여간 추가 선정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보령시가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분기별 정부 및 도 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 치밀한 대응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공모 동향을 수시로 파악해 공모 시기를 일실하지 않도록 독려하는 한편, 공모사업 선정에 기여한 공무원들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적극 행정을 추진한 결과로 보인다.

김동일 시장은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고부가가치의 신산업 육성은 물론, 각 분야의 실효성 있는 소규모의 사업도 꼭 필요하다”며, “한 발 앞서가는 정보수집과 폭넓은 분석,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현재 심의 중인 사업들이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