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립도서관,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보령시립도서관,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이찰우
  • 승인 2018.01.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보령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중앙도서관, 죽정도서관, 오천 작은도서관, 대천항 작은도서관 등 4개소로 연령별 특성에 맞는 도서와 주제를 선정하고, 미술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창의성 개발에 도움이 되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중앙도서관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교실, 색연필 세밀화, 손그림 그리기, 명화이야기,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 대상 인문고전 교육, 성인 대상 수제간식 및 가디건 뜨기 교육을 실시한다.

죽정도서관은 바른 손글씨 쓰기, 클레이 만들기, 독서교실, 오천 작은도서관은 어린이 독서교실, 창의력 보드게임, 대천항 작은도서관은 어린이 독서 및 중국어 교실을 각각 운영한다.

특히, 명화이야기 교육의 경우 어린이와 부모 등 가족단위 참가자들과 함께 미술 전시 관람 및 연계 교육으로 미술 문화향유 및 지역 문화 창구로써의 역할도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호원 교육체육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책을 벗 삼아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창의성 계발과 흥미를 동시에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