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선관위 6.13지방선거 정당 10대 공약 공개
대전.세종.충남선관위 6.13지방선거 정당 10대 공약 공개
  • 이찰우
  • 승인 2018.05.16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16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참여하는 정당의 10대 공약을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의 정책.공약알리미(http://policy.nec.go.kr)와 ‘선거정보’ 앱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10대 공약은 지방선거에 참여하는 정당 중 11개 정당의 중앙당이 직접 작성해 제출한 것.

지방자치단체장 및 교육감선거 후보자의 5대 공약은 5월 28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4일부터는 국회의원재.보궐선거를 포함한 모든 선거 후보자의 선거공보도 볼 수 있다.

선관위는 정당과 후보자의 정책.공약 개발을 지원하고 유권자의 공약제안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4월 24일부터 홈페이지(www.nec.go.kr)와 ‘선거정보’ 앱을 통해 「우리동네 공약지도」서비스를 시작했다.

11일에는 ‘우리동네 희망공약 제안하기’를 통해 제안된 유권자 희망공약을 분석해 ‘희망공약 모음집(E-book)’을 제작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한 바 있다.

선관위는 앞으로도 정당.후보자와 유권자 간의 활발한 정책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정당과 후보자는 유권자가 바라는 실행 가능한 정책과 공약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고, 유권자들도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충남=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