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웅천도서관(관장 김홍)은 지난 14일 지역 어린이 31명을 대상으로 공공도서관과 함께 하는 '책 읽어 주세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책 읽어 주세요!'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돼 운영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신통방통 세 가지 말’의 김경희 작가와 허영택, 김영경 뮤지션이 참여해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 상황극, 동요 함께 부르기, 그림책 작가의 1인극 공연, 체험활동 인형극 세트장 만들기, 추억남기기 기념촬영 등 다양한 내용으로 어린이들이 즐거운 독서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어 주기 문화가 지역사회에 정착되기를 바란다.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즐거운 놀이터이자 평생을 함께 할 든든한 친구로 기억하고, 도서관에 대한 좋은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웅천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 행사에 이어 10월 <가을 통영문학기행>, <학부모 특강>, <자료실 신규회원가입 이벤트> 등 지역주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준비를 하고 있다.
평생교육 및 독서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934-8726, 1789)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