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 분과 제10기 과정 개강
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 분과 제10기 과정 개강
  • 이찰우
  • 승인 2018.10.1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8일까지 마을협동조합 운영 등 2개 과정 주민역량강화 교육
마을가꾸기 분과 제10기 과정 개강식 장면. ⓒ공주시
마을가꾸기 분과 제10기 과정 개강식 장면. ⓒ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10일 도시재생지원센터 교육·홍보실에서 ‘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 분과 제10기 과정’ 개강식을 갖고 8주 간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옥룡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역 내 주민과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주민주도 사업추진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으로, 사업지역 내 주민스스로 마을을 가꾸고 관리하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마을관리 협동조합 교육 및 마을 자원찾기 과정을 추진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사회적 기업진흥원 윤장래 전문위원을 모시고 마을관리 협동조합의 이해란 주제로 첫 강의를 진행했는데, 수강생들의 얼굴엔 매력적인 마을을 스스로 가꿀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가득했다.

이번 교육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8일까지 8주 간 매주 수요일 마을관리협동조합의 이해 및 토론식 과정인 우리마을 자원찾기 등 2개 과정과 함께 도시재생 선진지 답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내년 초 옥룡동 마을관리협동조합 발족을 목표로 본 교육을 통해 옥룡동 도시재생뉴딜사업지역 내 주민주도의 사업추진과 마을관리협동조합 운영을 통한 마을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재권 미래도시사업단장은 “시민이 행복한 사업추진에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며 “시에서도 활력넘치고 신바람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