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갓바위식품(주), 벨기에 ITQI 크리스탈 어워드 본상 영예
보령 갓바위식품(주), 벨기에 ITQI 크리스탈 어워드 본상 영예
  • 이찰우
  • 승인 2019.07.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갓바위식품(주), 벨기에 ITQI 크리스탈 어워드 본상 수상 장면. ⓒ보령시
갓바위식품(주), 벨기에 ITQI 크리스탈 어워드 본상 수상 장면. ⓒ보령시

보령시는 지역의 조미김 생산업체 갓바위식품(주)이 지난달 벨기에에서 열린 국제우수미각품평회(Internationl Taste Quality Institute, 이하 ITQI)에서 국제 우수미각상의 본상인 ‘크리스탈 어워드’를 수상해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ITQI에서는 매년 세계의 식음료들에 대해 맛과 향, 식감, 비전 등을 고려한 품평을 하고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요리 협회 출신 셰프와 소믈리에로 이루어진 200명이 넘는 대형 패널에 의해 블라인드 심사되는 명실 공히 유럽 최고의 품평회이다.

올해는 전 세계의 식음료 1886개가 출품돼 제품을 품평 받았으며, 평균 점수 70점 이상 획득 하면 1스타, 80점 이상 2스타, 90점 이상이면 3스타 상을 받게 되는 상이다.

갓바위식품(주)는 한국 고유의 파래김, 돌김 등 조미김 을 출품해오며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3스타 상을 수상해왔고,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대만의 업체들이 수상해오던‘크리스탈 어워드’를 올해는 갓바위식품(주)가 대한민국 최초로 수상해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이에 갓바위식품(주)는 이계옥 대표와 김영진 상무가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수상식장에 직접 가서 수상을 하여 보령의 맛과 조미김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앞서 갓바위식품(주)는 보령시에서 지원하는 박람회 참가지원 사업을 통해 2016년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2017년 중국 청두 식음료박람회에 참가했고, 2017년부터는 보령시로부터 포장지 디자인 개발 사업 지원으로 식음료 분야의 경쟁력을 향상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주산면 금암1리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성화로 지역 사회와의 공존에도 힘써오고 있으며, 올해는 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연말 준공을 목표로 청소농공단지에 58억여 원을 투자해 9115㎡ 면적에 시설 확장 이전을 준비해오고 있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여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뛰어난 맛과 특별한 경쟁력을 갖추면 세계무대에서도 통한다는 신조로 국내에서도 최고로 인정받는 보령산 조미김을 세계무대로까지 널리 알렸다는 점에서 보령시민을 대표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과 사회공헌으로 선망 받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갓바위식품(주)는 지난해 미국, 러시아, 베트남 등 18개국에 수출하는 등 매년 꾸준히 수출이 증가하는 우량기업이며, 올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됐다.

/보령=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