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발전본부장배 축구 및 백일장대회 성료
보령발전본부장배 축구 및 백일장대회 성료
  • 정진영
  • 승인 2019.10.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발전본부장배 축구 및 백일장대회 화합한마당 장면. ⓒ보령발전본부
보령발전본부장배 축구 및 백일장대회 화합한마당 장면. ⓒ보령발전본부

한국중부발전(주) 보령발전본부(본부장 임오식)는 11일 본부 마동구장에서 보령교육지원청, 발전소 주변지역 5개 읍․면장, 8개 초등학교 학교장과 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보령발전본부장배 축구 및 제14회 백일장대회’ 를 개최했다.

이번 축구대회는 8개 초등학교가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을 거쳐 천북초등학교와 낙동초등학교가 결승에 올랐다.

작년에 이어 대회 2연패를 노리는 천북초등학교와 새로운 도전자 낙동초등학교의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졌다.

두 학교 대표 선수들은 우승기를 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팀워크를 보여주었고 그 결과 11:7로 천북초등학교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축구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대회장 다른 한편에서는 각 학교를 대표해 참가한 110여명의 학생이 자유주제로 백일장대회를 가졌다.

보령발전본부장배 축구 및 백일장대회 장면. ⓒ보령발전본부
보령발전본부장배 축구 및 백일장대회 장면. ⓒ보령발전본부

입상자는 전문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학교별로 선정할 예정이며, 다음 달 상장 및 상품이 해당 학교장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8개 초등학교 모든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 한마당’ 행사, 대기줄이 끊이지 않던 토피어리, 클레이비누 만들기 체험부스, 점심시간에 진행된 발달장애인 사회적협동조합 ‘얼쑤’의 난타공연은 행사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했다.

특히, 올해부터 ‘일회용품 없는 행사’를 진행해 학생들의 친환경 의식을 고취시키는데도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오식 본부장은 운동장에서 끝까지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 하고 '대한민국 미래의 꿈과 희망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발전소 주변지역 미래세대를 육성하는 다채로운 행사와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보령=정진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