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속협, 역사문화탐방 '한산편' 실시
서천지속협, 역사문화탐방 '한산편' 실시
  • 박성례
  • 승인 2019.11.10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탐방 '한산편' 운영 장면. ⓒ서천지속협
역사문화탐방 '한산편' 운영 장면. ⓒ서천지속협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회문화교육분과위원회(위원장 조국현)는 지난 8일 제12회 역사문화탐방 한산편을 진행했다.

이번 진행된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에 외국인 교환 학생 및 지역 초·중·고 학생과 지역주민, 지속협 위원등 약30여명이 참여했다.

군민모집을 통해 참여한 외국인 교환학생과 참가자들은 향토사학자 유승광 박사로부터 한산 이씨 유래, 지현리 석탑, 한산읍성 및 한산향교, 한산초교, 한산모시장터, 우연정과 관련된 역사이야기를 현장 방문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참가자 가운데 국제로타리 교환학생인 미국.독일.대만 학생들도 참가해 통역 자원봉사자를 통해 한산면에 대한 자세한 역사이야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역사문화탐방에 참가한 미국에서 온 제이콤 학생은 “한산의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발굴하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특히, 한산 모시와 소곡주에 대한 이야기가 매우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서천지속협 홍성민 사무국장은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한 역사문화탐방은 서천지속협 연속사업으로 우리지역의 소중한 역사문화자산과 함께 숨어 있는 한산면 이야기를 역사전문가와 함께 역사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역사문화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