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판교면 흥림1리 경로당 준공
서천, 판교면 흥림1리 경로당 준공
  • 이찰우
  • 승인 2019.12.0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림1리 경로당 준공식 장면. ⓒ서천군
흥림1리 경로당 준공식 장면. ⓒ서천군

서천군 판교면은 지난 5일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노인회장,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림1리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흥림1리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흥림1리 마을에는 39가구 61명이 거주하고 있으나 마을회관, 경로당이 없어 그동안 식당에서 마을 회의를 하고 특히, 올해처럼 폭염이 기승을 부려도 무더위 쉼터인 경로당이 없어 불편함이 컸다.

이에 마을 주민인 서천한국요양병원 김재겸 병원장이 희사한 경로당 건립 부지 317㎡를 기반으로 2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지상 1층, 연면적 93.87㎡ 규모의 경로당 건설 계획을 수립했다.

흥림1리 박태헌 이장은 “그동안 마을회관과 경로당이 없어 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경로당 신축으로 여름에는 무더위 쉼터로, 겨울에는 여가활용 및 소통의 공간으로 주민화합과 마을 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로당 건립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서천군과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노박래 군수는 축사를 통해 “흥림1리 경로당 준공을 축하하며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행복한 쉼터는 물론 주민 전체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