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판교중 지역연계 협력 '맞손'
서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판교중 지역연계 협력 '맞손'
  • 박성례
  • 승인 2020.05.25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판교중학교 협약식 장면. ⓒ서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25일 판교중학교 협약식 장면. ⓒ서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서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센터장 하창호, 이하 센터)가 판교중학교와 지역연계 협력사업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25일 센터는 판교중과 학교 커리큘럼을 마을과 협력하는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위해 협약식을 맺고 시작을 알렸다.

지역연계협력사업은 '아이들은 마을이 키운다'라는 주제로 지역의 아이들이 마을을 이해하고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는 교과목만으로는 배울 수 없는 다양한 현장 학습을 통해 부족한 실습의 장을 마련한다.

센터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학교 개학이 미뤄지면서 지역연계협력사업 시행이 불투명한 가운데 27일 등교 개학을 앞둔 판교중학교를 시작으로 협력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하창호 센터장은 "올해 코로나의 여파로 마을사업 시행의 많은 어려움 속에 지역연계협력사업은 학교와 학생등 여러 변수로 인해 더욱 힘든 상황이었지만 판교중학교 현영섭 교장선생님이하 담당 선생님들의 의지로 본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을 좀더 가까이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판교중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협력 대상 학교로 시초초등학교, 문산초등학교, 기산초등학교를 선정해 지역연계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천=박성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