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우리지역 독립운동가 역사달력 배포
충남교육청, 우리지역 독립운동가 역사달력 배포
  • 이찰우
  • 승인 2021.02.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근현대사 주요기념일 및 우리지역 독립운동가 역사달력. ⓒ충남교육청
2021년 근현대사 주요기념일 및 우리지역 독립운동가 역사달력.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근현대사 주요 기념일 및 우리 지역 독립운동가의 순국일이 기록된 역사 달력을 제작해 학교 현장에 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역사 달력은 개항 이후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주요 역사적 기념일을 월별로 연도를 알 수 있도록 정리하고, 우리 지역의 대표적 독립운동가 30명의 순국일을 월별로 표기했다.

매월 ‘역사 돌아보기’를 서술해 학교 현장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우리 지역에서 활동한 여성 독립운동가를 발굴해 순국일을 표시했다.

그동안 여성 독립운동가는 유관순 열사 외에는 떠오르지 않는다는 문제 제기를 반영해 8명의 여성 독립운동가의 기록을 찾아 달력에 표기했다.

매월 ‘역사 돌아보기’에서는 월별 주요 사건이나 기념할 만한 사건을 중심으로 학생과 함께 고민할 사항을 간략하게 정리해 근현대사 및 향토사 교육자료로 활용하도록 배치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어려운 시대를 살아왔던 사람들을 기억하고자 한다. 우리 지역 독립운동가들이 만대에 걸쳐 기억되고 학생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역사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역사 달력이 학교 현장에서 잘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충남교육청은 우리지역 독립운동사 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내 일제 잔재 청산 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충남=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