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고등학교(교장 이병준)는 지난 24일 학술 탐구 프로젝트 ‘주제가 있는 전문가 INTERVIEW’를 성황리에 마쳤다.
학생 맞춤형 진로 탐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활동은 천안 지역을 대표하는 단국대학교(공공정책학과 외 6개 학과), 백석대학교(경찰행정학과 외 4개 학과), 호서대학교(반도체공학과 외 5개 학과), 상명대학교(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의 18개 학과와 재생 의학과 의약 분야 전문 연구 기관인 ㈜제론바이오 연구소, 한미약품 신약연구센터와 연계해 진행됐다.
진로 맞춤형 모둠 조직에서 시작해 진로 분야에 대한 탐색, 공동 주제 탐구, 개별 탐구 활동을 통해 관심 전문 분야에 대한 지적 욕구를 충족해 가는 과정 중심의 학술 탐구 프로젝트 중 이번 전문가 인터뷰는 공동 주제 탐구 결과를 전문가 앞에서 직접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아 탐구 내용을 점검하고 보완해 심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됐다.
특히 공동 탐구와 전문가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 맞춤 개별 탐구 프로젝트와 주제가 있는 진로 탐구 학술제가 계획되고 있어 앞으로의 과정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병준 교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적 변화가 요구되는 시기에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맞춤 교육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으며, 서천고등학교가 학생 성장을 이끄는 지역 중심 학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고등학교는 PRISM 첨단 미래 캠프, 꿈-이룸 창업 캠프, 녹색 미래 환경 캠프, 꿈-타래 진로 맞춤 주제 탐구 활동, e-SCIENCE DAY, VISION 미래 특강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성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