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소방서(서장 류봉희)는 부패 없는 ‘청렴소방’조직문화 정착 및 대군민 소방분야 부패인식 개선을 통해 공정한 선진 소방행정 구현을 위한 2011년도 반부패 청렴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기적인 민원업무 담당자 회의를 열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방법을 강구하는 한편 첫째, 부패지수 향상방안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자정 결의대회 실시 ▲‘클린 신고센터’이용 간소화 ▲청렴도 향상을 위한‘신상필벌’강화 ▲청렴 훼손자 불이익 조치 등을 강화하고, 둘째, 책임성지수 향상방안으로 ▲수요자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 ▲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Speed 민원행정’추진 ▲소방민원 사후관리‘민원A/S제’등을 실시하는 며 셋째, 투명성지수 향상방안으로 ▲친절한 민원응대 및 처리과정 등 정보공개 ▲민원업무 진행절차 공개를 통한 공정성․투명성 확보를 강화한다.
류봉희 서천소방서장은 “사소한 부정․부패라도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히 대할 것을 강조하고, 각종 대민업무에 깨끗하고 투명하게 처리하여 신뢰받는 소방인이 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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