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서천 신서천화력발전소 굴뚝 ‘검고, 붉은색’ 물질 떨어져
(미디어)서천 신서천화력발전소 굴뚝 ‘검고, 붉은색’ 물질 떨어져
  • 이찰우
  • 승인 2020.08.11 11: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건설본부 ‘스팀.약품 발전소 배관 청소...9월까지 지속 될 것’

한국중부발전 신서천화력발전소 인근 홍원 마을에 지난 10일 오후 성분을 알 수 없는 검고, 붉은 물질이 떨어지면서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홍원마을 주민과 서면미세먼지철탑반대대책위원회에 따르면 10일 낮 12시부터 20분 가량 신서천화력발전소 굴뚝에서 연기가 배출된 이후 마을 주택 지붕과 차량, 작물에 검고 붉은색의 물질이 떨어졌다.

서천경찰서와 서천군은 11일 홍원마을 주민과 서천건설본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원인조사에 나섰다.

충남도와 충남보건환경연구원도 이날 서천건설본부를 찾아 현황 파악에 나섰다.

서천건설본부 관계자는 “현재 관련 사항에 대해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면미세먼지철탑반대대책위원회 채종국 사무국장은 “낮 12시쯤 신서천화력발전소 굴뚝에서 빨갛고 노란 연기가 배출되는 것을 목격하고 장항에서 집으로 돌아왔는데 마을에 성분을 알 수 없는 물질이 주택 지붕과 차량, 작물에 떨어져 있었다”면서 “정확한 성분 분석을 위한 채증을 해 놨다”고 말했다.

이어 “11일 신서천화력발전소 관계자를 마을로 불러 확인한 결과 ‘스팀과 약품으로 발전소 설비 전체 배관을 청소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것으로, 9월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면미세먼지철탑반대채책위원회와 홍원마을 주민들은 이날 오전 10시 신서천화력건설본부를 찾아 항의방문과 함께 원인규명을 요구했다.

/서천=이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현자 2020-08-15 08:45:49
안녕하세요~
기사에 삽입된 동영상을 제보한 사람입니다. 촬영은 친구가 한거구요. 동영상 촬영 장소가 내도둔마을임에도 본문 내용에 전혀 언급이 없어서요... 영상과 글이 잘 매치되는 기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