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6.1지방선거 서천군수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유승광 예비후보가 정치역정, 민주당과의 인연 등을 담은 홍보자료 '프레스 킷(press kit)'을 15일 공개했다.
프레스 킷은 '서천의 현실', '왜 유승광인가', '서천과의 인연', ‘후보자 프로필’, ‘출마선언문’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레스 킷은 공직 출마자로 유권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후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지역 선거에서는 첫 사례이다.
유승광 예비후보의 인생스토리를 포함해 제작됐고, 메인컬러는 더불어민주당이 선호하는 파란색으로 선택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왜 유승광인가’ 편에서 <①실력을 믿는다 `②진심을 믿는다 ③뚝심을 믿는다>로 구분, 유승광 후보가 1990년 처음 서천에 발령을 받아 근무한 이야기, 나소열 위원장과 처음 선거를 하던 인연을 소개했다.
또, 두 번의 낙선을 거치면서 바닥부터 다시 선거운동을 시작한 이야기, 문재인 대통령과 양승조 충남지사 당선을 위해 마이크를 잡은 일 등을 이야기로 담았다.
올해 1월 발표한 서천군수 출마선언문과 프로필도 포함됐다.
한편, 유승광 서천군수 예비후보는 지난 2018년 선거에서도 ‘공약집’을 작성, 배포하는 등 정책 중심 선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2022년 선거에서도 별도의 공약집을 제작, 준비 중에 있다.
/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